학교장 인사말

홈페이지의 현재위치 입니다. HOME  > 학교소개 > 학교장 인사말
사진 
 
       
 
 

  안녕하십니까?

  기세등등하던 폭염이 지나가고 어느새 아침, 저녁 선선한 바람이 불어 가을을 느끼는 계절이 찾아 왔습니다.

  저는 오늘 109년 역사와 전통의 명문 사학, 혁신적 마인드의 행복한 학교인 수원중학교 제 15대 교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교직에 들어서면서 지금까지 이곳 수원중학교에서 젊음과 열정을 불사르며 오늘 이 자리에 서게 되었습니다.

  지난 20여 년간 쌓은 경험과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수원중학교 교육 가족과 함께 힘을 모아 학생에게는 꿈과 사랑과 미래 창조의 터전이 되고, 선생님들에게는 보람과 긍지의 직장이 되며, 학부모와 지역사회로부터는 신뢰 받는 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리라 다짐하였습니다.

  그런 뜻에서 저는 이 자리를 빌어 우리 수원중학교 교육가족에게 몇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모두 동참해 주십시오.

  행복한 학교는 우리 스스로 만들어가야 합니다. 학생이 행복하면 학부모가 행복하고 우리 지역사회의 활력이 됩니다. 더불어 학생이 행복하려면 교사 역시 행복해야 합니다. 학생이 선생님을 존중하고 공경하면 선생님은 웃음과 사랑으로 여러분들을 지도하실 겁니다.

  수원중학교 가족여러분, 교육공동체와 함께 끊임 없이 의사소통하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가 서로 존중하여 소통하고 협력하는 행복한 학교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다음으로 사랑하는 수원중학교 학생여러분께 당부의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중학교 3년 동안 큰 꿈을 가지십시오. 여러분에게 결정된 미래는 없습니다. 꿈꾸는 사람만이 미래를 설계할 수 있고 도전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의 바른 사람, 건강한 사람이 되십시오. 아무리 지식이 풍부하고 외모가 뛰어났다고 하더라도 예의가 바르지 못하다면 그 사람은 별로 쓸모가 없는 사람일 뿐이며, 신체가 건강하면 의욕대로 얼마든지 학업과 미래설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열심히 배우고, 열심히 즐기고, 열심히 경험하십시오. 여러분이 즐겁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에 참여한다면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모두 행복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학생들의 머리속에는 지혜가, 입가에는 웃음이, 몸에는 예절이, 가슴에는 사랑이 넘치는 진정한 수중인이 되어 꿈을 가지고 도전하며 슬기롭고 바르게 행동하는 미래 동량으로 성장하기 바랍니다.

  수원중학교를 사랑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우리는 수원중학교라는 공동체에 속한 한 가족입니다. 서로 신뢰하고 사랑하고 존중하는 가운데 꿈을 가꾸어 가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도록 다 함께 노력합시다.

  감사합니다.

2018년 9월 3일

수원중학교 교장 우 제 창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 새창